현대건설이 다음 달 서울 은평구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를 분양한다.
현대건설은 대조 1구역 재개발 사업인 ‘힐스테이트 메디알레’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28개 동, 총 2,451가구로 조성되며 내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1·59·74㎡ 483가구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1㎡B 70가구 △51㎡C 14가구 △59㎡A 190가구 △59㎡B 10가구 △59㎡B-1 47가구 △59㎡C 76가구 △74㎡A 53가구 △74㎡B 14가구 △74㎡C 6가구 △74㎡D 3가구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차별화된 외관, 커뮤니티 및 조경 특화 설계가 도입돼 주거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은평구 최중심 랜드마크라는 가치에 맞춰 외관부터 차별화할 예정이다. 자연스러운 물결의 흐름을 주제로 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커튼월룩, 아이코닉 루버, 세라믹 패널 등을 도입한다. 또 특화 문주 설계와 유선형 옥상구조물, 화려한 조명으로 고급 이미지를 적용할 예정이다.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개방감과 통풍, 일조권을 확대하고, 가구 내부는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한다. 주차공간 역시 가구당 1.35대로 최근 주변 아파트 대비 많은 주차대수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커뮤니티의 경우는 프라이빗 영화관과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탁구 및 당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실, 기존 스터디룸에 1인 독서실을 추가한 도서관, 스크린골프와 GDR이 도입(예정)되는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시설도 조성한다. 석가산, 미스트폴, 폭포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외관을 갖춘 벽수담을 비롯해 석가산과 티하우스가 어우러진 시그니처 필드(센트럴 플라자, 뷰 테라스 플라자), 폭포를 감상하는 낙수대,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포레키즈 그라운드 등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옥토넛 물놀이터’와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VR·AR 게임룸 등으로 구성되는 H 플레이, H아이숲, H 위드펫 등 H 시리즈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돼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은평구 내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도보 10분대에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이 자리하고 광역급행철도(GTX)-A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하며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내년 서울역~수서 구간이 추가로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은평구 가치를 이끌 대형 프로젝트 ‘서울창조타운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 서울창조타운은 국립보건원 부지를 디지털미디어, 영상 등 창조산업 중심의 거점으로 조성해 창조기업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인근에 자리한 수색역과 DMC 주변을 개발하는 ‘수색·DMC 복합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다. 수색·DMC역 일대 면적 약 45만㎡ 대상지에 문화, 컨벤션, 판매, 숙박시설 등을 포함한 주거복합시설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교육과 주거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에는 대은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로 조성되며, 반경 1km 이내에는 예일여중·고, 동명여고가 자리해 안심 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 구산역 및 연신내역 학원가가 인접하고, 은평구립도서관도 가깝다. 또 NC백화점 불광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등 대형 마트가 인접해 있으며 대조전통시장, 연서시장 등 전통시장도 주변에 자리해 있다. 또 서북권 최대 상권인 연신내역 상권과 불광역, 역촌역 주변 상권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은평문화예술회관 은평구청, 청구성심병원, 은평성모병원 등 문화예술시설과 관공서, 병의원도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서 유일한 평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조성도 수월하고 단지의 일정한 높낮이로 일조권이나 조망권의 편차가 적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재개발·재건축 아파트의 경우 입지 특성상 평지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아 가치가 높다는 점 등에서 주목할 만하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대조동 89-222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서울 서북권의 최중심 입지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입지 가치와 상징성에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상품성이 더해져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