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최대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인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이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과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텔레파시적금’은 개인고객 1인 1계좌에 한해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50만 원까지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1년제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3.2%(자유적립식 연 3.0%)이며,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연 0.8%p를 제공한다. 여기에 텔레파시 퀴즈 이벤트 우대금리 최대 연 2.0%p를 더해 최고 연 6.0%(자유적립식 연 5.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텔레파시 퀴즈는 ‘오늘의 점심 메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으로 이뤄져 있다. 매월 2회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4가지 보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문항을 선택한 고객에 한해 매회 우대금리 연 0.1%p를 지급하며, 최대 연 2.0%p의 이벤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박대하 광주은행 디지털기획부장은 “탄탄한 기본금리는 물론, 금융에 즐거움을 더한 ‘펀(Fun)세이빙’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