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개방한 필리핀에 한국 관광객 증가
지난달 국경을 전면 개방한 필리핀을 찾는 한국인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 필리핀 관광부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국경 개방 이후 열흘간 필리핀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총 859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필리핀 국적자의 배우자·자녀를 제외한 순수한 관광객 수치다. 국적별로는 미국(5516명)이 가장 많았고 캐나다(1366명), 영국(918명), 호주(891명), 그 다음이 한국 순이었다.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2주가 지난 관광객은 격리 없이 필리핀 여행을 할 수 있다. 부모와 함께 여행하는 12세 미만 아동의 경우 백신을 접종하지 않아도 입국이 가능하다.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봄맞이 행사
경기도 가평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이 3월부터 버라이어티 퍼포먼스 및 마리오네트 야외 공연을 재개한다. 쁘띠프랑스 메종드오르골에서는 매일 한 시간 간격으로 오르골 시연이 준비돼 있다. 오르골 역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오르골 소리를 직접 감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바로 옆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극장에서는 마리오네트극 ‘피노키오의 모험’이 펼쳐진다. 피노키오 전시관 관람 후 공연을 감상하는 코스다. 마을 곳곳에서 매직쇼,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등 겨우내 중단됐던 야외 공연도 만나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그랜드하얏트제주, 온종일 미식여행 ‘그랜드 클럽 패키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하얏트제주가 ‘그랜드 클럽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랜드 클럽은 아시아태평양 하얏트 중 최대 규모인 제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다. 패키지에는 객실뿐 아니라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 조식 등 혜택이 포함돼 있다. 이용 고객에게는 조식 뷔페부터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카나페 등이 시간대별로 제공된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무제한으로 주류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2인 기준 42만 9800원(세금 별도)부터다. 그랜트하얏트제주는 1600개 모든 객실이 통유리로 바다와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다.
오크밸리, 미각을 깨우는 ‘봄 나물 프로모션’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가 ‘봄 나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뉴는 산채의 제왕으로 불리는 두릅을 활용한 해물두릅전과 두릅데침·목살두루치기로 구성됐다. 두릅은 다른 채소들과 비교해 단백질 함량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A·C, 칼슘, 아연, 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햠유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봄 나물 프로모션은 골프 빌리지 사우스콘도에 위치한 오크뷰에서 오는 4월 30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