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송가은(사진·광고PR학과 1년) 학생이 제7기 ‘GS SHOP 콘텐츠 리더’ 장학생에 최근 선발됐다. 송가은 학생은 전국 각 대학에서 선발된 24명의 학생과 함께 장학증서와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앞서 2019년 제3기 장학생으로 김남경(4년), 2020년 제4기 장학생으로 송유림(졸업)·이상미(3년), 제5기 장학생으로 양유정(졸업)·권보경(3년), 2021년 제6기 장학생으로 김하나(2년)·변지원(3년) 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5회 연속, 총 8명의 GS SHOP 콘텐츠 리더를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콘텐츠 교육(미디어·광고·영상 콘텐츠) 명문학과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대내외에 과시했다.
이정기 광고PR학과 학과장 교수는 “송가은 학생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공동수업에서 탁월한 공익광고 제작 능력을 보여줬다”며 “송가은 학생의 성과가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국언론학회에 따르면 GS SHOP 콘텐츠 리더 장학생은 지원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학업성적, 영상분야활동성과(수상실적) 등을 고려해 선발된다.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은 한국언론학회가 GS리테일의 후원으로 영상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