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은 대전국방기업과 국방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국방산업 진입전략 교육 ▲방산분야 해외 공공조달 시장 대응 ▲방산 대기업 연계 기술교류회 운영 ▲전시회참관-네트워킹 지원 등 전 주기 맞춤형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2025년 한 해 동안 5개의 주요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누적 150개사 이상, 260명 이상의 기업 및 기관 관계자가 참여했다. 단순 행사 개최를 넘어 기업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실무형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컸다.
참여 기업들은 국방사업 제안요청서(RFP) 분석, 사업 참여 절차 이해, 기술·제품 소개 역량 강화 등 국방산업 진입에 필수인 실무 역량을 단계적으로 확보했다. 방산 대기업(LIG넥스원)과의 기술교류회를 통해 협업 가능 분야를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성과도 도출했다. 특히 전시회 참관 및 기술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은 최신 방산 기술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자사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이노폴리스벤처협회 관계자는 “2025년 사업은 정보 제공이나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대전 국방기업이 실제로 국방산업에 진입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대전 지역 K-방산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