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매회 충격적 서사 티빙 '친애하는 X' 글로벌 시청자 사로잡았다

美비키 3주 연속 1위…日디즈니+ 최고 1위

중동 스타즈플레이 최고 2위까지 올라 '기염'

사진 제공=티빙




매회 충격적인 서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의 인기가 해외에서도 심상치 않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특히 지난 20일 7~8회가 공개되며 국내외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백아진(김유정 분)은 허인강(황인엽 분)과 연애를 시작, 인생 가장 행복한 순간과 불행한 순간을 연이어 맞이하며 배우 생활에도 결정적 위기가 찾아왔다. 충격과 반전을 거듭하는 파격 전개에 시청자들은 빠져들었다.

티빙에 따르면 ‘친애하는 X’는 3주 연속 주말 신규 구독 기여 1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갔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보였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3일 미국 비키(Viki) 3주 연속 1위, 일본 디즈니+ 최고 1위를 차지했다. 또한 MENA(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는 스타즈플레이(StarzPlay)를 통해 최고 2위에 오르며 K-콘텐츠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여기에 HBO Max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시아 작품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타이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한편, 지난 20일 공개된 ‘친애하는 X’ 7~8회에서 백아진은 허인강과 약 1년여의 공개 연애를 이어갔다. 윤준서(김영대 분)와 김재오(김도훈 분)의 불안한 기다림 속, 백아진은 거짓 연애에 진심으로 빠져들고 있는 듯했다. 그런 가운데 허인강의 외할머니 홍경숙(박승태 분)은 백아진의 집에서 자신이 잃어버린 수첩을 발견했고, 그가 외손자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다는 사실에 실망과 배신감을 느꼈다.

그리고 그날 밤, 홍경숙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들려왔다. 허인강은 외할머니의 죽음으로 슬픔과 상실감에 빠져 지냈고, 설상가상 결혼까지 생각했던 백아진에게 일방적인 이별 통보를 받으며 비극적 최후를 맞았다. 이 일로 롱스타 엔터테인먼트 서미리(김지영 분) 대표는 백아진의 편에서 적으로 돌아서며 그에게 다가올 위기를 짐작게 했다.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 9~10회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