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더블 역세권 아파트 단지인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의 분양이 12월 진행된다.
한화 건설 부문과 포스코이앤씨는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일원의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인천시 간석동 311-1번지 일대 재개발 사업을 통해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 전용면적 39~84㎡의 총 2568가구로 구성되며 일반 분양 물량은 735가구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위치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인천시청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이 예정돼 있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약 82.8km를 잇는 동서축 고속 철도망으로,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30분 만에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육 시설은 상인천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반경 1km 내에 상인천중·구월중·간석여중·신명여고·인제고·인천예술고교 등이 있다. 구월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백화점(인천점) 등 대형 상업 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공공기관·의료시설도 가깝다.
단지 근처 녹지는 운동 시설, 산책로, 테니스코트 등이 조성돼 있는 이화어린이공원이 있다. 총 길이 3.9km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소공원, 만월산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체육시설은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샤워실 등이 마련된다. 자녀 보육과 교육을 위한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1인 스터디룸, 키즈 카페, 키즈 짐 등도 계획돼 있다. 그 밖에 입주민의 업무와 여가를 위한 이벤트룸, 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제공된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이 적용된 포레나 엣지룩, 로봇청소기 수납장,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이 마련되며 이중 일부 품목은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주차장이 갖춰져 지상에 차량이 다니지 않게 된다.
장영기 한화 건설부문 분양소장은 “인천은 이번 규제 지역에서 제외되며 풍선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브랜드 대단지에 GTX-B 수혜까지 더해진 입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의 견본주택은 12월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40-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의 입주 예정 시기는 2029년 8월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cool@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