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웍스(대표 이앙)는 자사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 ‘몰파이(Mallpie)를 통해 삼성전자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 ‘삼성월렛’ 내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 개편하여 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몰파이는 다양한 보유 상품을 고객과 연결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B2B2C 커머스 플랫폼으로, 삼성월렛을 비롯한 여러 제휴 채널에 커머스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선물하기 서비스는 삼성월렛 앱에 신설된 ‘혜택’ 탭에서 진입하거나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월렛 사용자는 지인 또는 본인에게 e쿠폰과 배송상품 등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며, 삼성월렛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연락처나 메시지 앱에서도 바로 선물하기 기능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개편은 기존 모바일 쿠폰 중심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생활·건강, 식품, 화장품·미용 등 배송상품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혜택 경험도 한층 강화했다. 배송상품 구매확정 금액의 5%가 삼성월렛 포인트로 자동 적립되며, 삼성월렛 머니로 결제 시에는 6.5%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선물하기에서 상품 구매에 사용하거나 삼성월렛 결제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삼성월렛 사용자들은 일상 속에서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타 운영체제 사용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선물이 전달되며, 수신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웹 페이지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다.
삼성월렛 이용자의 경우 쿠폰 정보가 캘린더와 자동 연동되어 만료일을 놓치지 않고 간편하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했다.
지니웍스 이앙 대표는 “이번 삼성월렛 ‘선물하기’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삼성월렛이 일상 속 혜택이 되는 지갑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몰파이가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몰파이를 통해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와 고객을 연결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지니웍스는 이번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연말까지 다양한 특가 상품과 할인 쿠폰 등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