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9일 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스타트업 개발팀 구성·운영을 위한 전략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스타트업이 효율적으로 개발팀을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스타트업이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 채용부터 팀 관리, 외주 및 프리랜서 협업을 아우르는 해법을 제시한다.
강의는 정기수 소프트스퀘어드 이사가 맡는다. 정 이사는 짧은 시간 안에 MVP(최소 기능 제품)를 반복 개발해야 하는 스타트업의 현실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개발팀 운영 방안을 전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설문을 통해 현재 팀 상태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맞춤형 제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일반과 집중 교육 부문으로 나뉜다. 1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일반 교육 부문에는 개발팀 구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집중 교육 부문은 기관 또는 민간 운영 지원사업 선정 이력이 있거나 개발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DX·AX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 등이 주요 대상이다.
신청은 부산창경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하면 된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실제 스타트업들이 겪는 개발팀 구성과 운영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자리”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scity@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