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10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위치한 ‘안양자이 헤리티온’을 분양한다.
14일 GS건설에 따르면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17개 동, 총 17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49~101㎡, 639가구다. 일반분양 물량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49㎡ 164가구 △59㎡ 404가구 △76㎡ 39가구 △84㎡ 25가구 △101㎡ 7가구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안양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안양시에 사는 거주하는 가구 중 절반 이상이 1~2인 가구인 상황에서 그 비중이 계속 늘어나는 만큼 이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크기의 안양자이 헤리티온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이다. 도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명학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비롯해 용산역, 서울역, 시청역 등의 주요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다. 명학역에서 서울 방향으로 한 정거장인 안양역에는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를 연결하는 월곶판교선(월판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수리산이 인접한 숲세권이라는 점도 안양자이 헤리티온을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다. 일부 가구에서는 수리산 조망도 가능하다. 도보권에 안양천 수변 산책로와 명학공원 등의 공원시설도 있어 쾌적한 주변 환경을 자랑한다.
주변 교육 및 생활 편의 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남측 도보권에 명학초등학교가 있고 성문중·고등학교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신성중·고등학교도 가깝다. 여기에 수도권 대표 학원가 중 하나인 평촌학원가도 차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커뮤니티 시설도 차별화했다. 단지 중심으로 엘리시안 가든, 힐링가든, 웰컴가든 등을 조성해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했다. 클럽클라우드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힐링라운지, 스카이홀 등이 들어서 수리산의 탁 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독서실, 오픈스터디, 키즈카페, 다목적실 등의 스포츠·교육·문화 등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시설들로 채워진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서울과 가까운 안양에서 희소성 높은 역세권과 숲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여기에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우수한 상품성과 함께 신축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향후 이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594-24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