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프랑스 프리미엄 러닝 웨어 브랜드 ‘새티스파이’, 2026 SS 시즌 한국 공식 론칭





‘새티스파이(SATISFY®)’가 2026년 SS 시즌부터 국내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이번 론칭은 프랑스 본사가 주식회사 조이웍스(대표 조성환)를 한국 독점 파트너로 선정하며 성사됐다.

조이웍스는 러닝 및 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전문 유통사로, 이번 계약을 두고 국내 주요 대형 유통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파트너로 선정됐다. 새티스파이 본사는 조이웍스의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브랜드 전개 경험, 그리고 커뮤니티 기반의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독점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랑스 프리미엄 러닝 웨어 브랜드 새티스파이는 티셔츠가 20만 원대, 러닝 쇼츠가 30만 원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며 ‘러닝계의 에르메스’로 불릴 정도로 확고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다.

브랜드는 펑크록, 스케이트보드 등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과 기능성을 더해 ‘경쟁’이 아닌 ‘몰입과 감각’을 중시하는 독특한 러닝 문화를 제시한다. 특히 미국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부상하면서, 국내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2024년 하반기 거래량이 5,000% 이상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조이웍스는 2025년 3월, 새티스파이의 풋 웨어 컬렉션 ‘더 락커(The ROCKER)’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도입하며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높였다. ‘더 락커’는 하이엔드 패션과 러닝 웨어, 그리고 R/C카 타이어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아웃솔 디자인을 결합한 트레일 러닝화로, 새티스파이 특유의 창의적인 감각과 믹스(Mix) 실력을 보여주는 대표 아이템으로 꼽힌다.

2026년에는 조이웍스앤코(Joyworks & Co)가 새티스파이 공식 론칭과 함께 아시아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더불어 주요 백화점 내 Shop-in-Shop(SIS) 입점을 통해 국내 유통망을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티스파이 본사 역시 최근 유치한 투자 자금을 기반으로 향후 5년간 전 세계 주요 도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인 ‘기술력, 미니멀리즘, 파괴, 럭셔리, 원초적, 자유, 선구적 정신, 서브컬처’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성수, 한남, 압구정 등 서울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조이웍스앤코는 고성장 중인 프리미엄 러닝 시장에서 새티스파이의 독점적 지위와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고, 핵심 매장 오픈과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기업 가치를 한 단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조성환 조이웍스 대표는 “새티스파이는 단순한 스포츠 웨어 브랜드가 아닌,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라며, “조이웍스는 수년간의 성공적인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새티스파이의 혁신적이고 문화적인 메시지를 국내 러닝·패션 라이프스타일 시장에 안착시키고, ‘경험의 기념품’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할 다양한 플랜을 조이웍스앤코와 함께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