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영국 오디오 브랜드, Bowers & Wilkins(이하 바워스앤윌킨스)가 자사의 최신 프리미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Px7 S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워스앤윌킨스는 아티스트의 의도를 그대로 전달하는 가장 섬세하고 자연스러우며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즉 ‘True Sound’를 제공하며 전 세계 음악 전문가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2010년 출시된 오리지널 P5부터 2023년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Px7 S2e에 이르기까지, 레퍼런스급 스피커 제조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헤드폰 분야에서도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Px7 S3는 프리미엄 헤드폰 카테고리에서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 DNA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바워스앤윌킨스의 성능, 편안함, 스타일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Px7 S3의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프로필은 편안하고 장시간 청취를 위해 세심하게 설계되었으며, 이전 모델보다 훨씬 슬림한 형태를 자랑한다. 새로운 휴대용 케이스조차 더욱 콤팩트해져 가방에 넣기 쉬워졌다. 새로운 헤드밴드와 재설계된 암 메커니즘은 헤드폰이 머리에 더욱 밀착되도록 하며, 개선된 메모리폼이 적용된 고급 이어패드는 아무리 오랜 시간 청취하더라도 귀를 완벽하게 감싸고 쿠션 처리하여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바워스앤윌킨스의 Px7 S3 헤드폰은 전작 Px7 S2e 대비 음향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40mm 바이오 셀룰로오스 드라이브 유닛은 섀시, 보이스 코일, 서스펜션, 마그넷을 새롭게 설계, 개선했으며, 콘 소재만 기존 모델에서 유지했다. 완전히 재설계된 드라이브 유닛은 소리의 착색과 왜곡은 줄이고 해상도를 높여 뛰어난 다이내믹스를 구현한다. 또한, 각 드라이버 표면의 모든 지점에서 귀까지 거리가 일정하도록 정밀하게 각도를 조정해 더 나은 이미징과 스테레오 공간감을 제공한다.
‘Px7 S3’는 바워스앤윌킨스 오버이어 헤드폰 최초로 고해상도 드라이브 유닛의 구동을 위한 전용헤드폰 앰프를 개발하여 탑재했다. 이는 사운드에 강력한 풍성함과 에너지를 부여, ‘PX7 S3’가 정확하고 현실적인 사운드와 더불어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청취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탁월한 음향 플랫폼을 기반으로, ‘Px7 S3’는 aptX™ Adaptive 24/96 무선 기술과 Qualcomm의 최신 혁신 기술인 aptX™ Lossless를 모두 탑재했다. 이 두 기술은 호환 가능한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에서 무선 음악 전송을 자동으로 최적화해 Qobuz 및 TIDAL과 같은 고해상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최상의 음질을 보장한다. 특히, 바워스앤윌킨스가 자체 개발한 강력한 DSP(디지털 신호 처리)를 통해 24비트/96kHz의 뛰어난 고해상도 사운드를 구현한다. 3.5mm 아날로그 오디오 연결과 고해상도 지원 USB-C 연결을 모두 지원해 컴퓨터 사용자 및 최신 iPhone을 포함한 호환 가능한 모바일 기기 사용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두 가지 유형의 케이블은 모두 헤드폰과 함께 제공되는 휴대용 케이스에 포함되어 있다.
바워스앤윌킨스의 엔지니어들은 PX7 S3에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술을 적용했다. 원치 않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음악의 예술성을 유지하는 균형을 맞춘 이번 신세대 헤드폰은 탁월한 성능을 구현한다. 바워스앤윌킨스의 독자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PX7 S3은 각 이어컵 주변에 배치된 8개의 고성능 마이크를 활용한다. 2개는 드라이브 유닛의 출력을 측정하고, 4개는 이어컵 양 끝에 위치해 외부 소음을 모니터링하며, 나머지 2개는 음성 선명도를 높인다. 마이크의 정밀한 배치와 각도는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성능을 극대화한다. 통화 시 최신 ADI Pure Voice 음성 처리 기술은 배경 소음을 억제한다. 8개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 및 음성 처리 기술과 연동해 어디서나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Px7 S3은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상태에서 3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15분 빠른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추가 재생이 가능해 장시간 사용이 용이하다. 바워스앤윌킨스의 Music 앱으로 Px7 S3의 기능을 설정하고 제어한다. 사용자는 노이즈 캔슬링 투명 모드를 조절해 외부 소음을 관리하고, 충전 상태를 확인하며, 착용 센서 민감도를 설정하거나 퀵 액션 버튼의 기능을 정의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5밴드 EQ로 사운드를 조정하고 프리셋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사우스워터 연구소(SRE) 음향 팀의 오디오 튜닝을 적용한 True Sound 모드는 EQ를 생략할 수 있다.
자일스 포콕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은 “Px7 S3은 기존 제품의 성능을 뛰어넘는 도전의 결과물”이라며 “헤드폰 카테고리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Px7 S3는 바워스앤윌킨스 공식 홈페이지 및 7월 3일 오후 6시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앞으로 온, 오프라인 및 면세점 채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을 만나볼 예정이다. 바워스앤윌킨스는 2025년 첫 신제품으로 Px7 S3을 선보인 데 이어, 올 하반기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Px8 S2을 출시한다. Px8 S2는 바워스앤윌킨스의 차세대 헤드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