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지에스코리아 농업회사법인은 원예용 화분 ‘에어포트(Airpot)’와 묘목 생산을 위한 각종 시설용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다. 대표 제품인 ‘에어포트’는 국 내 특허를 보유한 혁신 제품으로, 탁월한 기능성 덕분에 ‘마술화분’, ‘매직화분’이라 불리며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에어푸르닝(공기 단근)’과 ‘근권재배’ 기술을 통해 일반 화분 대비 작물 생 장과 과실 수확량, 품질 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해외 특허 인증을 완료했으며, 북미와 유럽에서도 특허 인증을 추진 중이다. ‘에어포트’는 시범사업 및 보조사업에서 육묘용기로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조경수 분야에서는 산림청 소득작물사업과 각종 공모사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유실수 분야에 서는 포항시 산딸기 재배 사업, 제주도 만감류 우량 품종 개량 사업 등 다양한 고소득 작물 재배시험에도 적용되고 있다.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유럽 품종 포도 재배 시험 결과에 따라 향 후 포도 농가 보조사업 확대도 기대된다.
또한, ‘에어포트’는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되어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연구기관의 실험 자재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에 대응한 열대성 작물 실험 재배와 염류성 피해 극복 실험에도 사용 중이다. 2025년 4월 28일에는 작은 크기의 컵포트(비닐포트, 이색포트)와 플라스틱 화분류 제품들도 추가 등록되어 향후 육묘사업 및 위탁 재배시 설에의 활용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로써 지에스코리아는 제조하는 모든 물품이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아 조달청 등록을 완료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에스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품질 개선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있으며, ‘에어포트’뿐 아니라 다양한 자재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