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가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2025 대한가정의학회 인천지회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가정의학과 인천지회 주최로 5월 10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강좌 첫 번째 섹션은 박대영 원장(현대가정의원)이 좌장으로 △지방간질환의 진단과 평가(가천대 길병원 소화기내과 이윤석) △만성 신질환에서 신기능 평가와 관리(인하대병원 신장내과 이승우) △갑상선 기능 이상 / 증례 중심(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고기동)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섹션은 박희순 원장(인천의원)이 좌장으로 △성인예방접종 / RSV 예방접종 & 폐렴구균 예방접종(인하대병원 감염내과 백지현) △비만한 당뇨병 환자에서 식사요법(가천대 길병원 당뇨병 교육팀 이지성) △만성피로를 주소로 온 환자, 어떻게 진료할까요?(가천대 길병원 건강증진센터 이주연)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강연 후에는 별도의 추첨 시간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이번 연수강좌를 준비한 가정의학과 고기동 교수는 “일차의료 임상 현장에서 자주 맞닥뜨리고 필요한 최신 지견을 바탕으로 강좌를 구성했다”며 “이번 연수강좌에서 최신 지견을 접하고, 지역사회 의료인 간 네트워크를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