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산동 일대에 시공하는 '한양립스 에듀포레'의 홍보관을 오늘(4월 18일)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무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84·89㎡ 470가구로 이뤄졌다. 이 중 118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의 가장 큰 매력은 파격적인 분양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이다. 먼저 최대 1억원의 분양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소 3억원대면 분양받을 수 있는 사실상 광주의 마지막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세가 하락할 경우 추가 할인(입주 시)을 통해 입주 시세를 보장해주는 입주 시세 보장제를 도입해 손실없는 안전 투자도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중도금대출 전액 무이자, 계약금 1500만원(1차), 계약금 대출이자 지원(2차)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또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4대), 현관 중문 등에 대한 무상 시공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이 아파트는 단지 바로 옆 1분 거리에 그린스마트 스쿨(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학습·놀이·쉼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개선된 학교)인 동곡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로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택시장에서 '초품아' 단지는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들에게 안전한 통학 환경과 우수한 교육 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요 매력으로 꼽힌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KTX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무안고속도로 서광산IC, 본덕IC 등의 이용이 쉽다. 여기에 단지 인근의 버스정류장을 이용할 경우 광주시 내·외 이용이 편하다. 단지 주변에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진 점도 매력이다. 먼저 단지 인근에 동곡우체국, 동곡동 행정복지센터, 동곡파출소 등이 있다. 또 하나로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광주송정역 상권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에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뛰어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우선 단지 인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계획에 따라 해당 부지에 대형 유통시설 조성 등 대규모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단지 주변이 광산센트럴파크 등 20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점도 호재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대규모 신흥 주거 벨트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이에 따른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대형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직주근접 주거단지로 배후 주거수요가 탄탄하다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2500여개 업체에 4만5000여명이 근무하는 평동산업단지 등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주변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 승촌보 캠핑장, 승총공원, 수변공원, 가락저수지, 기룡저수지 등 친환경 청정 녹지공간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의 광주 군공항 이전 계획에 따라 후적지 중 100만평을 숲으로 조성해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천혜의 부지에 세계적인 공원을 조성하는 플랜도 추진 중이다.
아파트 내부에는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전용 89A타입과 89C타입은 광주 지역 최초로 개방형 돌출 발코니가 도입된다. 돌출 발코니는 입주민이 자연을 한층 가까이 느끼고 집 안에서도 야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돌출 발코니는 아파트 입면의 다양성과 개성을 확보할 수 있는 데다 개인정원·홈카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해 최근 주택 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시니어센터, 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도로 8에 18일 그랜드 오픈한다. 홍보관 오픈 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준다. 또 오픈 후 3일 동안 상담 고객 추첨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