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2박 이상 예약 시에만 최대 30%의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나, 올해 광주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1박 예약부터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광주 아트패스를 통하여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더욱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여행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광주아트패스에서 할인 가능한 숙소는 광주 동구와 관광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은 동구 소재 관광 호텔 4개소(호텔아트하임,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무등파크호텔, 컬쳐호텔 람)와 한옥 체험 시설 2개소(산수 여로, 동명한옥 좋은날), 독채펜션 2개소(장미옥, 유유한)를 비롯한 11곳이다. (오아시타호스텔, 비즈니스호텔 듀)
광주아트패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5월부터 광주 전역의 숙소들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과 편의를 제고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광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인문 예술 여행, 관광 상품들을 발굴 및 운영하여 광주만의 특색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아트패스를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와 풍성한 콘텐츠, 숙박 할인 혜택까지 제공해 광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숙소 및 콘텐츠 예약은 광주아트패스 공식 누리집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광주를 대표하는 미식 명소와 미술관, 박물관 등 할인 정보 또한 광주아트패스 공식 SNS와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