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88CC 등이 XGOLF(엑스골프)가 선정하는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에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만족 골프장은 XGOLF에 올라온 25만 건 이상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에는 88CC 외에도 동촌(충북 충주), 문경레저타운(경북 문경), 블루원상주(경북 상주), 서원힐스(경기 파주), 솔모로(경기 여주), 스카이밸리(경기 여주), SG아름다운(충남 아산), 클럽모우(강원 홍천), 파인힐스(전남 순천)가 선정됐다. 포천힐스, 이포, 아리지, 크리스탈밸리, 고창은 우수 골프장으로 뽑혔다.
이번 선정 작업은 2022년 이용 후기 중 평점이 9.0 이상인 골프장들을 대상으로 1차 평가를 진행했고, 2023년 이용 후기로 2차 평가를 했다. 1·2차 평가 점수를 50%씩 합산해 10대 골프장으로 최종 정했다.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된 골프장은 XGOLF 홈페이지에 상시 노출된다. 선정 기념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XGOLF 관계자는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은 실제 골퍼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선정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실질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객관적인 평가를 내렸다. 내년 상반기 골프장 선정까지 꾸준히 모니터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