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가 '2023 AAA'에서 6관왕에 오르며 저력을 보여줬다.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it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이 열렸다. 진행은 아이브 장원영과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강다니엘이 맡았다.
뉴진스는 이날 '2023 AAA'에서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노래상을 비롯해 페뷸러스상, 베스트 초이스상, 아시아셀러브리티상, 핫트렌드상까지 트로피만 6개를 받아들며 '2023 AAA'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뉴진스는 올해의 가수상와 올해의 노래상 2개의 대상을 받아들며 "저희가 대상을 두 개나 받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분들은 역시 버니즈(팬덤명) 여러분이다. 저희가 데뷔했을 때부터 힘이 되어 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가 토끼의 해인데, 2023년이 시작될 때 올해를 뉴진스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저희 버니즈(팬덤명) 분들께 말씀드렸다. 올해 저희가 되게 많은 버니즈 분 앞에서 무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감사하게 많았다. 버니즈 분들이 올해 저희와 가득 함께 했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뉴진스의 해였다고 생각한다. 버니즈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아직 부족한 게 많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이 저희 노래를 듣고 많이 위로 받길 바랐으면 좋겠다. 큰 상을 받은 만큼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해 드리는 뉴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AAA'에는 한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빛낸 총 34팀의 가수, 22팀의 배우가 참석했다. 가수 부문에서는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 더보이즈, 드림캐쳐, 딘딘, 라필루스, 루네이트,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악뮤, 야오천,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 원어스,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킹덤, 템페스트(TEMPEST), 폴 블랑코, 호라이즌, 휘브, ATBO, BEN&BEN, ITZY, KARD, Sakurazaka46, SB19, &TEAM이 무대를 꾸몄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