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플장학제도라고 불리는 메가스터디학원의 장학제도는 학원 입학 때부터 대입에 성공할 때까지 다양한 장학 혜택으로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 달성에 대한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을 포함한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등 3개 기숙학원과 강남 팀플전문관, 서초 의약학전문관, 강북, 노량진, 신촌, 송파, 부천, 분당, 일산, 평촌의 통학학원까지 총 13개 메가스터디교육 직영 종합학원에서 팀플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에서 운영되는 팀플장학제도는 입학할 때, 학원을 다닐 때, 학원을졸업할 때 등 다양하게 제공된다. ‘팀플’은 팀플레이의 준말로 학생, 강사, 학원이 모여 최상의 결과를 이룬다는 뜻으로 대입을 성공시키겠다는 메가스터디학원의 합격 완성 프로그램을 뜻하는 말이다.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에서 현재 모집 중인 ‘2025 재수 우선선발반’의 입학 장학제도에는 모의고사, 학생부, 특별 장학제도가 있으며,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의 전액 장학제도는 보통 본인에게 부담되는 실비까지 장학금으로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별 장학제도에는 대학생, 지역 인재, 졸업생 전형 등이 있으며, 모의고사 장학은 매월 시행되는 모의고사 성적 우수자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사설 모의고사의 경우 교습비의 20%, 평가원 모의고사의 경우에는 교습비의 40%를 각 반 1등에게 지원한다. 또한, 졸업 장학금도 성적 우수자에게 지급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주요 장학 프로그램으로는 희망이룸 메가나눔, 메가스터디 팀플, 엠베스트 목표달성 장학생, 메가스터디 목표달성 장학생, 꿈을 향한 두드림 캠페인, 메가공무원 희망잇기 등이 있다. 특히, 최고의 교육 콘텐츠를 무상 지원하는 ‘희망이룸 메가나눔’이라는 장학 프로그램은 ‘지리적, 환경적 제약에 따른 교육 기회의 불균형 해소’라는 회사의 설립 목적을 근간으로, 2013년부터 2022년까지 총 2,887명의 고등학생들에게 약 17억3천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했다. 메가스터디교육이 회사 설립 이후부터 2022년까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급한 누적 장학금은 총 1353억원 규모다.
팀플장학제도를 운영하는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의 2025학년도 ‘재수 우선선발반’은 12월 30일에 개강하며,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