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모든 빵을 디깅하며 ‘1824 세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저트 전문 인플루언서 '뽀니'가 소속사인 ‘비디오빌리지(대표 염진호)’와 손잡고 '이미 선택된 빵입니다'라는 새로운 기획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텐츠 제목인 ‘이.선.빵’은 '이미 선택된 빵입니다'의 약자로, 온라인 주문으로 사람들이 인기 빵을 구매하기 위해 '티켓팅’처럼 페이지 오픈 시간에 맞춰 열띤 구매를 시도하는 일을 빗대 표현한 제목이다.
이번에 기획되는 ‘이.선.빵’은 뽀니가 '빵켓팅', '빵픈런'으로 유명한 제과점들의 인기 비결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가게로 찾아가 제조 및 판매 과정에 참여한다. 또한, 구독자들에게는 해당 브랜드의 시그니처 및 베스트 제품을 '뽀니 PICK'이라는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는 체험형 예능+구매 전환 콘텐츠이다.
한정 기간 판매하는 특별 구성 제품은 뽀니 유튜브 채널 스토어 및 비디오빌리지 공식몰 '숍빙'에서 구매 가능하다.
2023년 상반기 빵빵곡곡 시리즈 이후 개편으로 첫 방영된 이.선.빵. 1화에서는 유럽의 전통 구움과자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과자방'과 협업해 구독자를 위한 베스트 제품들로 구성된 '뽀니박스'를 선보였다.
비디오빌리지 측에 따르면, 2화는 연남동에 위치한 브레드 푸딩 전문점 '코코로카라'와 함께할 예정이며, 앞으로 방영될 회차에서 소개될 브랜드에 대해 구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디오빌리지 관계자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의 대두에 맞춰 유통 판매 채널의 다변화와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목표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상품을 발굴해 인플루언서와 팬덤을 잇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비디오빌리지 관계자는 “이번 '이.선.빵'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의 IP를 강화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인플루언서 '송필드'의 '핫플레이슈' 도 이에 포함된다”며 “비디오빌리지에서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의 대두에 맞춰 유통 판매 채널의 다변화와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목표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상품을 발굴하여 인플루언서와 팬덤을 잇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