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포스는 이번 달 세계 최대 클라우드 행사 'AWS Re:Invent 2023'에 참석하여 플랫폼 확대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AWS Re:Invent는 AWS(Amazon Web Services)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컨퍼런스이다.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진행된다.
AWS Re:Invent는 클라우드 기술의 미래를 조망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로써 세계 각국의 엔지니어들과 기술전문가들이 모인다. 주요 인사의 강연인 기조연설, 다양한 주제로 정보를 공유하는 세션, AWS의 수많은 파트너사들이 홍보하는 엑스포를 주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랫포스의 ‘폰기프트’는 어느 누구나 모바일 상품권을 직접 발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클라우드 형식의 플랫폼이다. 직접 사진을 첨부하고 설명을 작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원하는 내용을 담을 수 있다. 상품등록의 간편함도 있지만, 발행도 그 즉시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말그대로 상품 등록자가 발행도 진행하는 것이다.
플랫폼 사용의 편리성도 중요하지만 사용비용이 부담된다면 결국 활용할 수 없다. 하지만 폰기프트는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발행 시점에 비용을 부담하지 않도록 하였다. 수수료는 발행된 모바일 상품권이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었을 때에만 발생된다. 발행된 모바일 상품권은 홍보 목적으로도 충분한 역할을 하기에 수수료 부담 없이 충분한 발급을 진행해 볼 수 있다.
매장의 정체성과 분위기가 전달되도록 간판, 실내 인테리어, 상품, 홍보 등등 다양한 정보전달의 수단을 활용한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인식과 방문까지의 목적을 생각했을 때 모바일 상품권은 좋은 효력을 갖는다. 또한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 천편일률적인 것이 아닌 고객에게 개인적인 초대장처럼 전달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라면 분명 차별화된 홍보수단이라 생각한다. 내 손으로 만든 모바일 상품권은 가장 생산성 있는 개성 표현이 될 것이다.
플랫포스의 관계자는 ‘AWS Re:Invent 2023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진취적인 시야의 확장과 도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