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다음달 중 경기도 평택시에서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전용 59?84㎡ 총 19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에 따라 △전용 59㎡A 465가구 △전용 59㎡B 103가구 △전용 84㎡A 1051가구 △전용 84㎡B 204가구 △전용 84㎡C 157가구로 구성된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다. 다양한 기업들이 입점하는 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대학과 대규모 주거시설과 상업시설들이 함께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025년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건립되며, 로봇 및 인공지능(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아주대 평택병원도 2030년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및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과 가까운 것도 특징이다. 평택지제역은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차량 이동이 수월하며,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주변에 학원가도 형성될 예정이다.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가 가깝고,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유통·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구조를 적용한다. 넓은 거실과 함께 넉넉한 수납공간의 확보를 통해 차별화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각종 주민운동시설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다목적 체육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