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중심에서 프리미엄 주거 문화를 선도하는 ‘그랑 르피에드’가 오는 9월 2일(토) 오후 2시부터 그랑 르피에드 갤러리에서 대입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학년도 대학입학 수시전략과 준비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되며, 대전 지역에서 대입과 면접, 학습코칭 등으로 유명한 ‘파피루스 입시컨설팅’에서 특강을 맡았다.
세부적으로 ‘자기소개서가 사라진 학종탐구’, ‘킬러문항이 사라진 정시 알아보기’, ‘큰 대입 변화 속에서의 정확한 분석 노하우’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대학입학에 대한 고민과 전략이 깊어지는 시기인 만큼 전문가의 체계적인 입시 상담을 통해 양질의 정보와 각종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입시설명회에 앞서 그랑 르피에드 분양과 관련된 설명회도 열린다. 그랑 르피에드는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미래인이 시행하는 최고급 주거 상품이다. 둔산동에서 가장 핵심 입지인 옛 홈플러스 부지에 최고 높이 47층, 전용면적 119.169㎡ 5개동, 총 832실 규모로 들어선다.
특히 그랑 르피에드가 들어서는 둔산동은 공교육은 물론 스타 강사가 모여 있는 유명 학원가로 학부모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학업과 입시 관련 고급 정보가 빠르게 전달되는 지역으로 유명해 대전 시민들 사이에서는 인(IN) 둔산동이 목표일 정도다. 이러한 둔산동의 가치를 인지하고 있는 수요자들은 입시 상담 외에도 그랑 르피에드 분양에 높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핵심 입지에 대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빼어난 상품성에 대한 소개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길이 20m의 레인 3개가 마련된 호텔식 실내수영장 피에드 풀과 함께 골프클럽, 각종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클럽이 들어선다. 샤워와 사우나 시설을 갖춘 스파클럽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특히 단지 내 사우나 시설은 수도권을 제외한 단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 시설인 선셋 라운지가 들어선다.
최근 방위사업청 이전 호재도 관심을 끌 전망이다. 대부분 고소득의 전문직이라 단순히 출·퇴근 시간을 10분 단축시키는 직주근접 입지가 아닌 뛰어난 인프라와 정주여건을 갖춘 지역 내 중심 그랑 르피에드의 핵심 입주 고객으로 분석된다.
분양 관계자는 “그랑 르피에드 계약 고객과 일부 참가 신청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시와 분양 관련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다”라며 “최근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면서 매수를 고민하던 고객들이 계약에 나서고 있어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라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그랑 르피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그랑 르피에드 대표번호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