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인 보드게임콘의 개최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아 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는 5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세텍(SETEC)에서 개최 예정인 보드게임콘은 200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8년째를 맞고 있다.
그만큼 국내 보드게임 시장에 있어선 가장 중요하고 큰 행사이며, 보드게임인들에겐 필수로 참석해 봐야 하는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2023 보드게임콘은 어린이날 다음 날인 주말에 개최 되는 만큼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관객 및 일반 참관객의 방문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드게임콘 사무국 관계자에 따르면 평년대비 높은 참관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기대에 부응하고자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최대 할인율을 자랑하는 특별 할인행사와 더불어, 신선한 작품들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보드게임 작가 존, 대학교 동아리 존 등의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무료입장인 2023 보드게임콘은 게이머들의 기대가 높은 신제품을 포함하여 약 600여 종의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이 전시될 예정이며 무료체험 또한 가능하다.
또한 행사의 인기만큼이나 해마다 많은 참관객으로 행사장이 붐비기에 보드게임콘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면 더욱 원활한 입장을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