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이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양평에 선보인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모델하우스가 지난 17일 성황리에 오픈한 가운데 방문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성공 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비규제 단지로 6개월 후 전매가능, 롯데마트, 초품아, 개발호재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실제로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자율 관람으로 바꿔 오픈한 모델하우스 첫날부터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분양 관계자는 “서울 및 다른 수도권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비규제 단지로서 낮은 투자장벽 등 여러 강점을 갖추고 있어 주말 내내 방문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고 계속해서 발길이 이어지는 등 반응이 매우 좋아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양평 공흥지구의 첫 분양단지인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총 406세대 규모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전세대 남향위주 판상형에 일부세대 4.5베이 혁신평면으로 설계됐으며 주방, 복도 팬트리공간과 알파룸 등 전세대 펜트리 수납강화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라운지카페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별동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무엇보다 양평 내 정주여건이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가 있으며 도보로 양평동초를 통학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양평유치원, 양일중고, 양평중고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과 양평생활체육공원, 갈산공원, 양근천, 남한강변의 풍부한 힐링·문화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해 양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도착하는 데 KTX는 20분대, 경의중앙선 급행은 50분가량 소요된다.
2022년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올해 개통 예정이며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 예정이다. 특히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31년 개통(예정)되면 자차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어서 서울 탈출족들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27일(월)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순으로 일반공급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7월 5일(화)이며 계약은 7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다. 세대주·세대원 모두 청약할 수 있으며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는 당첨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 가능하며 거주의무기간은 없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