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폴드가 GX-6C, GX-5C, GX-2C 등 2022년형 골프 거리측정기 3종을 출시한다.
100년 광학 기술을 자랑하는 르폴드의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인텔리전트 플래그 록 테크놀러지(Intelligent Flag Lock Technology)를 추가적으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리전트 플래그 록 기술은 지능형 깃발 식별 기능으로, 나무와 관목 등의 주변 장애물과 핀을 구별해 그대로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최첨단 측정 편의 기능이다. 르폴드만의 장점인 빠른 측정 속도와 최첨단 OLED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핀의 위치를 빠르고 고정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보다 정확한 거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온도와 고도를 입력해 환경에 따라 특화된 보정 거리를 알려주는 독자적 슬로프 산출 기술과 안개 모드도 더욱 개선돼 미세하게 안개가 낀 상황에서도 핀을 탐지해낸다. 깃발을 찾아 식별하고 곧바로 정확한 거리를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스마트알람 기능도 갖췄다.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연속해서 여러 개의 목표물에 대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원터치 스캔은 홀마다 티잉구역에서 페어웨이와 벙커, 그린, 핀까지 거리를 고려해 플레이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해준다. 르폴드 전용 보정 거리인 트루 골프 레인지(True Golf Range)와 클럽 셀렉터(Club Selector) 기술을 통해 경사, 환경 조건에 따라 최적의 클럽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