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다방 플랫폼 네사몰(NESAMALL)이 이탈리아 커피명가 브랜드 카페바바로와 일리머신과 호환되는 ESPRESSO 4.0을 비롯하여 관련 제품들을 독점 공급계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나폴리 커피 명가 카페바바로는 ESPRESSO 4.0 전세계 처음으로 일리 전용 호환캡슐을 개발하여 유럽특허를 취득, 이탈리아 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제품이다. 작년 10월 네사몰과 한국 내 독점 유통망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이로서 카페바바로는 한국내 안정적인 독점 판매권을 가진 공급계약을 통해 유통하게 됐다.
네사몰은 국내에 본격적으로 일리전용 캡슐과 호환되는 제품을 정식 수입·유통을 통하여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일리 커피머신인 Y3.2, Y3.3, X7.1 등 일린캡슐 전용머신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SPRESSO4.0(일리 전용캡슐 호환제품)은 총 6가지 종류로 아라비카 100%의 오로, 로소, 네로, 블루, 로사 그리고 디카페인으로 무작위 정성, 정량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일리전용 캡슐보다 뛰어난 풍미와 맛을 나타낸다고 보고됐다.
현재 일리머신 커피캡슐 호환으로 전세계 최초로 출시된 제품이며 지금까지 이탈리아 등 지역에서 상당한 판매로 급부상 중이며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사몰은 ESPRESSO 4.0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제품군을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관계자는 "건강한 삶의 가치를 더하는 기업의 가치관으로 다양한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커피 애호가들에게 더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