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19의 그늘이 짙게 드리워진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다. 그럼에 세계 각국에서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미사와 예배가 집전됐고, 모든 이에게 평화로운 날이 오길 함께 기도했다. 의료진들은 병원을 떠나지 않고 환자들 곁을 지켰다. 어렵게 가족과 재회에 성공한 사람들은 반갑게 끌어 안았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덴버 국제공항에서 한 여행객이 가족을 만나 포옹하고 있다./AP연합뉴스
변종 바이러스 오미크론까지 출현하면서 국경을 넘는 여행은 물론 같은 나라 안에서도 이동이 어려워졌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가족과의 만남, 휴가 등을 위해 이동하는 수요가 통상 급증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방역 조치 강화와 공항 및 항공 관련 일손 부족 심화 등으로 인해 결항이 속출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