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보 'SKZ2021'로 올해 유종의 미를 거둔다.
스트레이 키즈의 디지털 앨범 'SKZ2021'은 23일 오후 6시부터 국내외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전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SKZ2021'에는 올해 10월 일본 싱글 2집 '스칼스(Scars) / 소리꾼 -일본어 버전(Japanese ver)-' 타이틀곡 '스칼스'의 한국어 버전을 포함해 ‘어웨이큰(Awaken)', '써드 아이(3rd Eye)’, '0325', '잠깐의 고요' 등 그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기존 앨범 수록곡들 그리고 ‘믹스테이프(Mixtape)#1-5’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믹스테이프 시리즈까지 총 14곡이 담긴다.
관련기사
타이틀곡 '스칼스 (한국어 버전)'에는 스트레이 키즈가 지금까지 거듭해 온 노력과 경험의 과정 속 흘린 눈물, 땀 그 모든 것을 '상처'에 빗대어 메시지를 녹여냈다. 앞서 '스칼스' 원곡은 음원 선공개일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큰 꿈을 위해서라면 더 깊은 상처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한국어로도 노래하면서 특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은 기존 앨범 수록곡들을 재녹음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음악적 완성도를 덧칠했고, 여기에 2018년 3월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을 시작으로 2019년 12월 미니 '클레 : 레반터(Cle : LEVANTER)'까지 다섯 장의 앨범에 걸쳐 발표한 믹스테이프 시리즈 곡들을 오리지널 제목으로 수록했다. 또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를 필두로 멤버 전원이 신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려 '자체 프로듀싱' 그룹의 역량을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1월 1일 업로드한 영상 '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1(Stray Kids STEP OUT 2021)'에서 약속한 첫 공식 팬미팅, 자체 리얼리티, 정규 2집, 시즌송,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등을 차례로 성사시키며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줬다. 그리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 그룹의 자부심으로 완성한 디지털 앨범 'SKZ2021'을 통해 공약 실현을 완료하고 2021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올해 6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스트레이 키즈는 기세를 이어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로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지난 2일 개최된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에서는 데뷔 3년 만에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그 어느 때보다 빛나는 한 해를 보낸 스트레이 키즈가 2022년 펼칠 활약에 관심과 기대가 모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