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과학 공부는 책을 통해 공부하는 것보다 직접 실험을 하며 체험해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하지만 실험 도구부터 재료를 챙겨야 하는 경우에는 엄마도 아이도 힘들 수 있으며, 그만큼 비용이 더 들어갈 수 있다.
하지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편하게 실험을 해보는 초등 과학 과정이 있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스마트학습 초등인강 '밀크T' 디지털 체험 과학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은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직접 디지털로 체험해볼 수 있다. AI부터 센서와 3D, AR를 활용 실험 및 생활 속 실험과 과학 교과서 배경지식 영상 강의 등이 있기 때문에 보다 재미있게 초등과학 실험 공부가 가능하다.
이처럼 비대면으로도 효율적인 초등 과학 공부가 가능한 초등인강 '밀크T'는 10월 과학 이벤트 '생활 속 실험, 정체를 밝혀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등인강 밀크티 정학습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오는 29일(금)까지 진행되며, 디지털 체험과학의 생활 속 실험 추천 콘텐츠를 집중해서 학습한 뒤 퀴즈 이벤트에 도전하면 된다. 채점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및 컵(CUP)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생활 속 실험에는 간단한 준비물로 집에서 직접 실험이 가능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풍선이나 물줄기, 달걀, 나뭇잎 등을 활용한 실험은 물론 스마트폰 홀로그램, 코하쿠토 만들기, 드라이아이스와 양초를 활용한 실험 등 초등학생이 호기심을 가질 만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그 밖에도 디지털 센서 체험은 가속도 센서나 소리, 터치 센서 등을 활용하여 과학과 관련된 개념을 학습한다. 3D의 경우 자연 현상이나 천체 등을 3D로 구현해 입체적인 과학 공부가 가능하다. 마지막 AR 디지털 체험의 경우 실제 배경을 그대로 두고 그 위에 가상의 이미지를 더해 보여주는 증강현실을 이용해 보다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다.
초등 과학 실험을 보다 재미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및 무료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