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가 ‘희망으로의 한걸음’을 주제로 서울시민들에게 위로와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기존 오프라인 축제로 진행된 강남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과 비대면 선호 트렌드를 의식하여 2년 연속 온라인, 오프라인을 결합하여 하이브리드형 ‘온택트’ 축제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서울 시민들의 삶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로 표현하기 위해 7가지의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수많은 관람객들의 일상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축제 첫날인 오늘 10월 1일에는 강남의 빌딩숲 사이에서 펼쳐진 미디어쇼 ‘더 강남, 위대한 여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익숙한 공간을 새로운 문화예술 퍼포먼스 공간으로 바꾸었다. 강남 코엑스 K-POP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미디어쇼 ‘더 강남, 위대한 여정’은 옥외 미디어와 건물 외벽 조명, 레이저 등 눈을 사로잡는 시각적 효과와 스펙타클한 퍼포먼스가 합쳐져 다이나믹한 미디어쇼를 만들어 내었으며, 이를 통해 코엑스 광장을 지나는 시민들과 강남구청 유튜브 실시간 관람객까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강남이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선사했다.
미디어쇼 ‘더 강남, 위대한 여정’은 고층빌딩이 밀집되어 있는 강남의 빌딩숲을 활용하는 대형 미디어아트 공연으로 국내 유일의 옥외광고물 표시자유구역이라는 특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찬란한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도시 강남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강남의 과거-현재-미래를 다양한 예술 퍼포먼스와 첨단기술로 그려낸다.
강남 빌딩숲 사이에서 펼쳐지는 스펙타클한 퍼포먼스와 다이나믹 미디어쇼를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쇼 ‘The 강남, 위대한 여정’은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6시 40분부터 총 4회동안 현장관람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현상황을 반영하여 강남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매년 가장 많은 관람객을 유치한 영동대로 K-POP콘서트, 코엑스 동측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특별전, 국내 최초의 실경 야외뮤지컬 선정릉 뮤지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2021 강남페스티벌은 10일까지 강남구청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에서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