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오나인(o9)솔루션즈, 글로벌 타이어기업 피렐리(Pirelli)의 디지털 통합 비즈니스 계획(IBP) 지원





디지털 통합 플래닝 (IBP: Integrated Business Planning) 및 운영 혁신을 주도하는 프리미어 AI-기반 IBP SaaS 플랫폼 제공업체인 오나인솔루션즈(지사장 이웅혁)는 오늘, 통합 비즈니스 계획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글로벌 타이어 기업인 피렐리(Pirell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렐리(Pirelli)는 자동차, 오토바이 및 자전거용 타이어를 비롯해 타이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생산업체로, 특히 고부가가치 타이어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레이싱 산업에서 강력한 입지를 인정받고 있다.

피렐리(Pirelli)는 이미 중장기 전략계획 영역에 o9의 AI-기반 플랫폼을 적용하여 사용해 왔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수요계획 및 공급계획 영역에도 o9 플랫폼을 구축해 조만간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피렐리(Pirelli)는 o9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활용하여 시장(OEM 및 애프터마켓 딜러)을 업스트림 공급망(upstream supply nodes)에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자동차 공급업체 및 타이어 제조 산업에 대한 심도 깊은 산업적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o9의 고도로 차별화된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가 전 계획운영구간에서 지능적인 계획을 수립하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오나인(o9)솔루션즈를 선택했다.

기존에 피렐리(Pirelli)는 엑셀 기반으로 매우 많은 수작업 기반의 계획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이는 최선이 아닌 차선의 의사결정과 부정확한 계획을 수립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또한, 전략적 계획(향후 5-7년)은 주요 시장 트렌드 및 거시경제 발전 사항 등을 고려하지 못하고 엑셀(Excel)에서 운영 됐다. o9 플랫폼 구축 후, 피렐리(Pirelli)는 수요 선행지표와 주요 시장 트렌드를 통합하여 장기적인 수요 계획을 세우고, 시장규모와 시장점유율을 보다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는 피렐리(Pirelli)의 제약 정보(constraint information) 대부분이 엑셀 스프레드시트나 ‘조직 내 지식(tribal knowledge)’으로만 존재하여 장기적인 생산능력 계획을 수립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o9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과 다양한 시나리오 실행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장기적인 수요/공급 매칭을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수익, 투자비용 (Capex), 운영비용 (Opex), 재고 및 수익성에 대해 면밀히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피렐리(Pirelli)는 전략, 전술 및 운영계획, 운영이 원활하게 상호 연결되지 않아 사일로(Silo) 현상이 발생되고, 이는 차선의 의사결정으로 이어졌으나, o9 플랫폼 구축 후 전 계획 구간에 모든 주요 계획 프로세스가 o9 플랫폼에서 관리되어 전략적 우선 순위에 따라 조정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으며, 운송 이동 및 재고가 감소되는 결과로도 이어졌다.

피렐리(Pirelli)는 o9 플랫폼 구축 후 매출 손실 감소, 보다 효율적인 생산능력 활용 및 계획을 통한 비용 절감, 재고 감소 등의 가치 (Business Value)를 실현할 수 있었다.

피렐리(Pirelli)의 최고디지털책임자(CDO)인 피에르 파올로 타마(Pier Paolo Tamma)는 “o9을 통해 피렐리(Pirelli)는 이제 공급망, 생산능력(Capa) 및 시장수요 변화가 자사의 예상되는 계획 변경에 미치는 영향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략계획(Strategic Plan)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o9의 AI 기능을 통해 문제와 병목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시나리오 대안을 마련해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오나인솔루션즈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이고르 리칼로(Igor Rikalo)는 “우리는 피렐리(Pirelli)가 AI 기반 통합 플랫폼을 통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o9의 가장 큰 핵심 가치 중 하나는 고객 가치(Client Value)이며, 우리는 피렐리(Pirelli)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지원하게 된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 피렐리(Pirelli)가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데 깊은 의미를 두고 있으며, 앞으로 최신 기술로 피렐리(Pirelli)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