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둘째 주는 설 연휴가 겹치면서 청약물량이 크게 줄었다.
7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8일부터 13일까지 분양일정을 정리한 결과 이 기간 청약 접수를 진행하는 곳은 경기도 양주시 양주 옥정 the1 파크빌리지 한 곳이다. 9일 분양을 시작하는 이 단지는 라인산업·라인건설이 시공하며 전용면적 84㎡ 930가구로 구성돼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 3번국도 대체우회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있으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지하철 1호선 회정역(2023년 개통예정), 7호선 연장선 옥정역 등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번주에 문을 여는 견본주택은 5곳이다. 8일에 ▲더샵 오포센트리체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경북 다산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부산 연산포레 서희스타힐스 등 4곳이 오픈 예정이다. 9일에는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1곳이 문을 연다.
이 기간 당첨자 발표 단지는 9곳이다. 8일에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하고 이어 9일에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H2·H3블록 ▲보령명천 A1블록(국민임대·영구임대 · 공공실버 영구임대) 등 5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10일에 ▲가평자이 ▲대구 수성 더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목포 한양립스 더포레 등 3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박윤선 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