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고 해서 주부들의 설자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가정에 소홀하지 않으면서도, 내가 원하는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재택알바’가 주부들 사이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공간의 구애받지 않고, 편안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재택근무 환경은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재택근무에 대한 관심 및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재택근무 업종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 인터넷 강의 1위 엠베스트(2018년 온라인 공시매출 기준)/초등인강 엘리하이에서 오랜 육아경험을 경력으로 살릴 수 있는 주부 맞춤형 ‘재택담임선생님’을 모집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엠베스트/엘리하이 재택담임선생님은 최고의 관리시스템과 최상의 업무지원 및 지속적인 교육 시스템하에서 주부에서 잠시 벗어나 초중등 교육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오전근무 없는 주 5일 재택근무는 남편의 출근 및 아이의 등교 준비에 영향을 주지 않아 주부에게 있어 가장 안성맞춤의 직장이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동종업계 대비 최고 대우와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하고 있으며, 성과에 따른 수익 증진 및 커리어 상향을 기대할 수 있다.
주요업무로는 학년별 담당회원의 학습 목표와 수준에 따른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후에는 학습관리 전문가로서 학생의 학습을 주도하여 1:1 전화 학습 상담을 통해 과목별, 시기별 학습관리를 진행하고, 학부모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전반적인 학습 코칭을 시작한다.
아이와 원활한 의사소통은 물론, 같은 부모의 마음으로 학부모들이 근본적으로 원하는 공부방법을 가장 잘 알려줄 수 있는 재택담임선생님은 학습효과를 최상으로 끌어올리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전화로 간편히 학습코칭을 할 수 있어 선생님, 학생 모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재택담임선생님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도 눈길을 끈다. 업무에 필요한 장비(노트북, 헤드셋, 엠베스트 전용탭, 업무용 전화기 등)가 일체 제공되어 개인 부담금이 전혀 들지 않고, 성실히 일한 분들에게는 우수 교사 포상 및 관리자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각종 경조에 따른 휴가 및 경조금, 교육비, 연말 행사 등의 폭넓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성연수 (現)엠베스트 재택담임선생님은 “재택담임선생님으로 근무하며 학생의 성향을 파악하고 학습계획 수립 및 수강관리, 학습 동기부여, 강좌 추천 등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습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빠르게 변하는 교육계의 흐름을 정확히 읽을 수 있도록 본사의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 다양한 학습정보 제공 덕분에 학부모님들과 자녀 교육에 대한 자연스러운 소통 및 공감이 가능해졌다”며 “엠베스트 재택담임선생님 덕분에 내 자녀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었지만, 무엇보다도 교육전문가라는 자긍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엠베스트/엘리하이 재택담임선생님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채용절차는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