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브랜드 순수식품이 모발건강을 위한 ‘맥주효모환’를 출시했다
순수식품 ‘국내산 건조맥주효모환’은 국내 양조장에서 배양한 액체 맥주효모를 건조해 만든 분말로 첨가물 없이 맥주효모 원료 100%를 환으로 만든 것이다.
건조 맥주효모는 발효과정중 얻을수 있는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Saccharomyces erevisiae) 속 효모를 건조한 것으로 노란빛과 시큼하면서도 구수함, 씁쓸한 맛이 난다.
식용할 수 있는 건조 맥주효모는 50%이상의 단백질과 아미노산8종, 비타민17종, 핵산 등이 함유되어 있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아 면역력 증진, 영양보충, 원기회복 및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한다는 취지에서 국내에 알려진 건조 맥주효모이지만 맥주공장직원들의 머리가 풍성하고 모발이 건강하며 탈모가 적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국내에서는 탈모방지 샴푸 및 탈모방지 보조제의 주원료로도 사용된다.
국내 유통되는 맥주효모는 저렴한 외국산원료가 대부분이며 제조과정을 명확히 알 수 없는 문제점이 있다. 맥주효모는 원산지가 없기에 제조과정이 명확한 국내산 맥주효모를 사용하였다. 대부분의 국내 유통되는 건조 맥주효모는 주로 가루로 유통되어 휴대가 불편하고 먹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선하여 첨가물없는 100%건조 맥주효모환을 연구개발하게 되었다.
이처럼 순수식품은 건강식품 전문기업으로 각 제품에 맞는 HACCP 및 유기가공 인증된 4개 공장의 제조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관리 생산되고 있다.
농민과 함께하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새 출발한 순수식품은 건강즙 시장에서 순수식품 유기농 양배추즙으로 5년만에 3000만포를 판매하는 놀라운 성과로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회사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