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2억 잔 가량 판매되며 새로운 다이어트 비법으로 떠오른 ‘방탄커피’ 창시자인 데이브 아스프리는 각자 영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얻고자 팟캐스트를 만들었다. 몸 상태가 최악이라 머지않아 죽을 수 있다는 의사의 선고를 받은 아스프리는 자신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며 이룬 성공은 쉽게 무너진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를 계기로 진짜 성공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전 세계 숨은 고(高)성과자들을 찾아 만나기 시작한 것이다.
신간 ‘최강의 인생’은 아스프리가 만난 세상을 뒤흔든 게임 체인저 450명의 성공 공식을 정리하고 직접 체험해 44가지 법칙으로 추려 담아낸 책이다. 작가 팀 페리스, ‘허핑턴포스트’의 창시자 아리아나 허핑턴과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들, 의학박사들 등이 말한 성공의 비밀은 ‘자기개선’에 있었다.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할수록 부·명예와 함께 성공이 자연스럽게 따라왔다는 것이다.
저자는 호흡부터 식습관·말·생각·감정·운동·수면·성생활까지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활용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말한다. 450명의 게임 체인저들이 어떻게 새로운 규칙을 정립하고 세상을 바꾸는 데 일조했는지 그들의 비밀을 ‘더 똑똑하게’ ‘더 빠르게’ ‘더 행복하게’ 3부로 나눠 풀어냈다. 1만6,000원.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