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학부모들은 자녀의 영어 교육을 위해 자녀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간의 언어능력은 생물학적으로 어떤 특정의 시기를 놓치게 되면 언어학습에 있어 한계가 언어학자들을 통해 설명하고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다.
언어학습에 있어 또다른 중요한 부분 특히 영어학습의 방법론에서는 수학이나 다른 과목의 학습 상 유용함이 증명되고 있는 예습보다는 복습이 중요하다는 것이 강조되고 있다. 영어 전문 강사로부터 올바르고 정확한 지도를 바탕으로 기본기를 익히고 영어를 자신의 언어로 체득하는 과정이 중요한 것은 초기에 잘못 인식하고 받아들인 영어 표현과 발음을 포함한 모든 언어적 습관과 지식은 다시 수정하고 정정하는 것에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전문 프리미엄 영어학원 써밋잉글리시아카데미(Summit English Academy) 에리카 원장은 “모든 공부가 그렇지만 영어공부만큼은 특히 학생 스스로가 노력하고 성취감을 맛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래야만이 지속 가능한 자신의 영어 실력으로 자리잡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영어 학습은 예습위주가 아니라 우선 영어 전문 강사를 통해 정확한 영어 표현을 익히고 복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하는 것이 정확하고 확실한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오는 6월 14일 금요일 오전11시 서울 서초구 반포동 미도 아파트 옆에 위치한 써밋잉글리시아카데미(써밋영어학원, 반포동 54-7번지 2층)에서 ‘초등학교 영어 교육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설명회가 열린다. 참가자 자녀에게는 무료 영어 테스트와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써밋영어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