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노소, 국적불문, 반려동물 동반입장 등 세가지 입장 원칙으로 누구나 무료로 출입이 가능한 문화축제가 다가온다. 오는 25일(토)~26(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고양 스타필드 동측 광장 일원에서 ‘2019 펫밀리페스티벌 in 고양 스타필드’가 개최된다.
㈔반려동물참문화협회(회장 정판수)와 ㈜더펫코리아(대표 류진국)가 주최와 주관을 맡고 경기도, 스타필드, 이슈타임 등이 후원을 맡은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생명존중 문화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슬로건은 ‘반려동물은 가족이다 #끝까지책임질개’이며, 행사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문객들 모두에게는 후원사 물품이 증정(하루 4,000명 선착순)되며, 포토존에서 반려동물과 사진을 찍은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꽃핀(하루 1,000명 선착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대 위에서는 DJ지성의 사회 아래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개그우먼 김미려의 ‘반려동물과의 행복라이프’와 러브펫코리아(러브펫동물병원) 최인영 수의사의 ‘멍냥! 우리에겐 대화가 필요해’ 등의 주제로 고객사연 소개와 신청곡 접수, 참여업체 이벤트 등이 함께 펼쳐진다.
이외에도 ▲구매 영수증 1만원 이상 고객과 반려동물의 꽃마차 드라이브와 사진촬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꽃마차이벤트’, ▲마찬가지로 1만원 이상 고객 중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두근두근 뽑기’, ▲하루 500명 이상에게 선물을 주는 ‘고양 스타필드가 쏜다옹!’, ▲유기견센터에 필요한 담요와 수건을 기부하는 ‘리본(re-born)캠페인’, ▲선착순 20명에게 무료 참여의 혜택을 주는 ‘반려동물요가’ 등이 준비돼 있다.
한편 행사 주관을 맡은 ㈜더펫코리아는 반려동물 문화 행사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안산 인천송도 반려동물 문화교실(구 펫케어페스티벌) 등을 비롯해 다양한 반려동물 행사를 주관해오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