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패밀리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상업시설 5월중 분양

- 지역에 없던 수영장 스파 ·찜질방 등 테넌트 입점 확정... 키즈 ·VR테마파크 입점 협의 중

- 사통팔달 광역교통망과 넉넉한 주차장 조성... 경기 남부 400만명 규모 가족수요 겨냥

동탄스포츠파크(주), '동탄 그란비아 스타' 조감도




동탄대로변 핵심 입지에 이국적인 스페인 테마광장 컨셉트가 가미된 초대형 패밀리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가 들어선다.

동탄스포츠파크(주)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에 짓는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상업시설을 오는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대지면적 1만7285㎡, 연면적 9만1160㎡, 지하 4층 ~ 지상 8층 규모의 운동시설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스페인 대표명소인 투우장과 그란비아 거리를 모티브로 한 테마광장, 쇼핑 · 푸드 ·교육시설 등이 한데 모인 경기 남부 최대 규모의 패밀리 스포츠파크몰로 기획됐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의 특장점은 수원·용인·평택·오산 등 경기 남부에 거주하는 400만명 규모의 가족 단위 소비수요층이 손쉽게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를 찾을 수 있도록 잘 형성돼 있는 광역 교통망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는 동탄역 (SRT, GTX 예정 ·인덕원-동탄복선전철 예정) 과 광역환승센터(예정) 등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동탄대로, 동탄청계로, 동탄JC를 통한 제2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동탄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어 차량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다. 특히 동탄 트램역이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동탄 내 수요층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근처에 이마트와 백화점 입점이 예정돼 있고, 리베라CC가 이미 조성돼 있어 집객력 또한 향상될 전망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동탄신도시 내 유일한 스포츠파크몰로 그간 동탄2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테넌트 시설 입점이 확정됐거나 예정돼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역에 없던 새로운 테넌트 시설 입점은 곧바로 집객력 강화로 이어지는 만큼 함께 조성되는 상가 역시 그 가치가 급등하기 때문이다.

특히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지하 1층에는 50m 길이의 수영장, 스파풀, 스쿠버다이빙, 실내 서핑장, 야외 키즈풀, 피트니스, 찜질방 등 도심형 힐링 레저공간 조성이 확정됐다. 동탄2신도시에 대규모 찜질방이나 스파 같은 시설이 없었던 만큼 지역 내 소비자들의 방문이 몰릴 것으로 예측된다. 또 5층에는 국제경기 규격급의 40레인 규모의 초대형 볼링경기장과 락 볼링장 시설 입점이 확정됐다.



지상 1층에는 스페인을 모티브로 한 테마광장이 조성된다. 투우사와 황소 조형물, 스페인풍 차양막, 스페인식 정원을 재현한 조경, 바닥타일부터 장식물 등의 내부설계까지 마치 스페인을 직접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중심으로 광장부에는 데크 테라스 상가가 들어선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이 곳을 오픈형 카페거리를 조성, 집객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상 8층에는 어린이 체험공간인 KIDS 테마파크, 지상 6~7층에는 VR테마파크 입점이 협의되고 있다. KIDS 테마파크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체험형 가족 놀이문화공간으로, VR테마파크는 VR스포츠, 게임 ? 어트랙션 등 체험형 컨텐츠로 채워질 계획이다.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걱정없는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지상 2층 ~ 4층에는 식음시설과 메디컬 시설, 교육시설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풍부한 방문객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900여대 규모의 주차공간을 조성한다.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주차문제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 쉽고 용이한 방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쇼핑과 레저, 문화와 힐링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복합몰이자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의 스포츠파크몰로 우뚝 서게 될 것" 이라며 "천혜의 교통여건과 풍부한 광역 소비층, 지역 내 배후수요 등을 토대로 높은 투자가치를 보유한 동탄 최중심 입지로 핵심투자처가 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 ‘동탄 그란비아 스타는 5월 분양을 앞두고 실수요자는 물론 다양한 규모의 투자자들로 벌써부터 문의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