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이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비하는 중등인강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밀크T중학이 운영 중인 자유학기제 강좌는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강좌부터 학과체험강좌, 과목별 학습법 강좌, 과정 중심평가 완벽 대비 수행평가 대비 강좌로 이뤄져 있으며, 학습생의 학업성취도와 성향을 구체적으로 진단해 분석하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예비중학생 혹은 중학교 재학생에게 학습과 진로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 시기에 자유학기제를 철저히 준비하지 않으면, 더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때문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중등인강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밀크티중학은 중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이처럼 자유학기제 대비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T 중학은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중학교 스마트학습지 이용에 고민이 많은 예비 학습생이라면 사전 체험을 통해 밀크티를 접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중학교 자유학기제는 2016년부터 전면 시행된 교육제도로 중학교 과정 중 1~2학기에 걸쳐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신개념 운영 제도다. 교과수업과 자유학기활동으로 나눠 진행되는 자유학기제는 학교공부와 중학교 진로탐색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자유학기제에서 확대된 자유학년제 역시 비슷한 방식으로 시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