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24’ 에서는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닭갈비의 메카,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닭갈비 골목’을 밀착 관찰한다.
춘천 중심에 자리한 ‘닭갈비 골목’의 역사는 약 5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3개의 식당에서 닭갈비 판매를 시작했고 이후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인기몰이가 시작됐다. 현재는 이 골목에만 무려 17개의 닭갈비 전문 식당이 생겨 명실상부 전국 제일의 닭갈비 메카로 자리 잡았다.
이 골목에는 3대에 걸쳐 운영 중인 닭갈비 식당부터 50년 손맛을 자랑하는 식당까지 역사 깊은 닭갈비 맛집들이 대거 포진해 있어 뜨내기 식당은 찾아보기 힘들다.
닭갈비 골목이라고 해서 메뉴가 모두 같을 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치즈, 버섯, 소시지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토핑으로 메뉴를 차별화한 곳은 물론 새우와 낙지가 들어간 퓨전 해물 닭갈비를 파는 가게 등 입맛과 취향에 따른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관련기사
또한 이번 ‘관찰카메라24’ 방송부터는 외국인의 신선한 시선으로 관찰의 깊이를 더해줄 터키인 ‘티마’가 관찰요원으로 투입돼 새로운 재미와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한국 살이 6년째인 호기심 많은 그녀의 좌충우돌 ‘관찰카메라’ 입성기도 이번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소화흡수가 잘되며 매콤한 맛이 일품이라 겨울철 떨어진 활력 보충보양식으로 사랑 받는 춘천 닭갈비의 모든 것을 소개할 ‘관찰카메라24’ 는 3월 1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한편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