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C1-1블록 GTX 킨텍스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일산은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에 오피스텔 4개 동 1,054가구와 업무편의시설 1개 동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일산 오피스텔은 지난 2015년 12월 시행한 청약에서 평균 28.4대1로 마감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입주는 내년 3월 예정이다. 이번 분양하는 판매시설은 지상 1~2층에 2,375㎡ 규모 총 62개 점포다. 편리한 교통 환경과 풍부한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일산 킨텍스 상권은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로, 강변북로 등을 통한 도로 교통 연계성이 우수하다. 오는 2023년 예정된 GTX A 노선 (파주~삼성)이 개통하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유동인구가 크게 늘면서 일대 상권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또 주변으로 다수의 대형복합상가가 자리 잡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반경 1㎞ 안에 현대백화점, 고양원마운트, 이마트타운, 롯데마트 등 일산의 주요 상권이 위치한다. 앞으로 한류월드(예정), JTBC 일산사옥(예정) 등 대규모 상업‧업무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은 1,05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데다 주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 7,000여가구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사업지 앞 온누리공원 및 킨텍스역 만남의광장(예정) 등 휴식 공간과 연계한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됐다.
힐스테이트 일산 분양 관계자는 “현재 일산 최대 상권은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을 품고 있는 정발산역 상권이라 할 수 있다”며 “하지만 킨텍스 주변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일산의 중심상권이 킨텍스 일대로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원마운트 1048호에 마련됐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