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주부 10명 중 8명이 남은 명절음식 1주 이상 보관, 나물.전 보관 가장 까다로워

··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가 추석연휴를 앞두고 자사 홈페이지에서 <명절 음식 준비 및 보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주부 513명이 참여 한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과반수 이상이 올 추석 7가지 이상의 음식을 장만 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은 명절 음식 보관 기간 관련 질문에는 52%의 응답자가 ‘1주 이상’이라고 답변했으며, 2~3주라고 답변한 응답자도 20%나 차지했다. 남은 음식을 주로 보관하는 방법에는 ‘밀폐용기’가 69%로 가장 많았으며, 20% 이상의 응답자는 ‘비닐봉지 또는 지퍼백’에 보관한다고 답했다.

남은 명절음식 중 보관이 까다롭다고 생각되는 음식으로는 과반수 이상이 ‘나물’을 꼽았다. 그 다음으로는 ‘생선’, ‘전(부침)’, ‘잡채’, ‘식혜 및 수정’과 순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넉넉하게 장만하여 장기 보관하는 명절 음식은 ‘보관용기’가 중요하다. 특히 수분이 많은 나물 종류는 금방 물러지거나 상하기 쉽고, 기름 사용이 많은 전이나 튀김은 공기 중 노출 될 경우 산패속도기 급격히 빨라 지기 때문에 밀폐력이 좋은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타파웨어는 음식 및 식재료와 바닥면의 수분을 분리시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모듈러 키퍼 6L(2)’를 한정 출시했다. 넉넉한 사이즈(6L)로 생선부터 과일까지 보관 가능하며, 3단계로 조절 가능한 깔판을 가장 높게 고정하면 2층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모듬전을 보관하기 좋다. 깔판을 아래로 고정 시 물기가 생기기 쉬운 나물을 바닥면의 수분으로부터 분리시켜 무르지 않게 보관이 가능하다. 냉동 생선 및 육류를 해동 할 경우, 깔판을 비스듬히 고정하면 물기가 빨리 빠지기 때문에 냉동 육류와 생선 등의 위생적이고 빠른 해동이 가능하다.

다양한 구성의 ‘메이플 시리즈’도 선보였다. ‘모듈러 보울 메이플 세트(18)’는 200ml부터 4L까지 여러 사이즈로 구성되어 음식 양이나 종류에 따라 선택해서 보관할 수 있다. 타파웨어만의 뛰어난밀폐력으로 음식의 산패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식재료에서 나오는 수분을 걸러주는 그리드(체)가 포함되어 대량의 나물이나 채소 보관 시 유용하다. 냉장고 도어칸에 적합한 ‘슬림 라인 메이플 세트(8)’는 1L 슬림, 2L 슬림 각 4개로 구성되어 있다. 2L 용기에는 거름망이 있어 과일청, 수정과 등을 걸러서 보관할 수 있다.

한편, 타파웨어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오는 10월 6일까지 ‘모듈러 보울 메이플 세트(18)와 슬림라인 메이플 세트(8)’를 3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식재료 준비부터 남은 명절 음식 보관까지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모듈러 키퍼6L(2)’ 구매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 시리즈’와 ‘모듈러 키퍼6L(2)’는 전국 타파웨어 대리점 및 쿠킹스튜디오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 및 프로모션 문의는 타파웨어 브랜즈 홈페이지 또는 고객 상담실로 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