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연구팀에서 한국 여성의 유방암은 젊은 나이에 발병하고 암의 진행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나이를 불문하고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조기 검진에 나설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인식 변화와 함께, 여성들 사이에서는 유방암 자가검진법, 조직 검사법, 양성 종양 제거법 등 관련 정보 공유도 활발히 이루어지는 추세다. 이 가운데, 특히 인지도가 높은 조직 검사, 양성 종양 제거 방법으로 맘모톰®이 꼽히는데, 가슴 부위에 시술되는 특성 상 여성들의 불안감이 높은 만큼 맘모톰® 시술 경험을 묻는 글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이에 국내 맘모톰® 장비를 공급하는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는 맘모톰® 인식 개선을 위한 맘모톰® 애플리케이션 출시, 인증서 제도 도입 등을 통해 맘모톰®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유방 건강을 지키길 원하는 여성들에게 올바른 맘모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는 최근 맘모톰®을 선택해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맘모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맘모톰® 애플리케이션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90개 병원의 420명의 환자가 응답한 맘모톰® 설문조사 결과를 중간 발표했다.
환자의 64%가 정품 맘모톰® 사용 중요성 인지
맘모톰®이란 유방 내 종양, 유방암 등으로 인해 조직 검사가 필요할 때 공 장치와 회전칼이 부착된 바늘을 이용하여 유방 조직을 잘라 적출하는 검사법이자 제거하는 시술로,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맘모톰® 장비를 사용할 때만 ‘맘모톰® 수술’이라고 칭할 수 있어 최근 정품 맘모톰® 사용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도 이에 중점을 둬 맘모톰® 알리기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총 응답자 중 64%가 시술 전 맘모톰 정품 사용에 대하여 인지하고 있으며, 정품 사용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맘모톰® 시술 전 가장 우려되는 것은 ‘통증’과 ‘흉터’
다만 환자들은 맘모톰® 시술 전 가장 우려됐던 것에 대한 질문에 21%가 ‘통증’을, 20%가 ‘흉터’를 꼽았다. 이외에도 17%가 ‘재발’을, 11%가 ‘부작용’을 고민했다고 답하기도 했다. 하지만 맘모톰® 정품 사용 시 통증이나 흉터, 정확한 제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맘모톰® 고유의 특허 받은 블레이드(balde) 디자인은 가슴에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중 압력 흡입 시스템(dual vacuum)은 맘모톰만이 가지고 있는 특허 기술로 유사 제품이 복제할 수 없는 기술력으로 정확하고 효과적인 조직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로써 수술 자체를 고민하게 만드는 흉터와 통증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
맘모톰®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유방 관련 질환, 유방암 예방 및 권장 식단, 유방암 수술 후 유의사항,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검진 시기 관리부터 Q&A 게시판을 통한 맘모톰® 인증 병원 확인 등 여성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설문조사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으며, 맘모톰® 수술을 받은 환자라면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