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YB, 12일 신곡 'Drifting Free' 발매…류승범 MV 지원사격

/사진=디컴퍼니




YB가 7월 12일 정오에 신곡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를 발매한다.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 Scott Hellowell)가 이번에는 강렬한 록 사운드 대신 미니멀한 악기 구성으로 잔잔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지닌 신곡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를 들고 나왔다. 7월 12일 정오에 발매되는 신곡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를 통해 늘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던 YB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최근 가장 핫한 신예 밴드 ‘새소년’의 보컬 황소윤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곡에 신선함을 더했다.

발매에 앞서 YB는 배우 류승범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류승범은 영화 <용의자X>, <베를린>, <신세계>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선이 굵은 필모그래피를 남겨온 배우로 최근 영화 <타짜3(가제)> 출연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다. 류승범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것은 2009년 리쌍의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이후 9년만에 처음이다.

YB의 Drifting Free와 류승범의 만남은 윤도현과 류승범, 그리고 이번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말코 감독과의 인연에서 시작되었다. 오랜 우정을 이어온 아티스트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진 YB의 신곡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의 뮤직비디오는 남성 의류브랜드 ‘앤드지’의 스타일링과 함께 대자연의 경관과,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 같은 곡의 분위기와 맞물려 신비로운 장면들을 연출했다.



눈을 감고 들어보면 바다에 혼자 유유히 표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내면에 대한 관찰이며, 늘 다채롭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YB에게는 그들의 음악 세계를 더욱 넓고 단단하게 만들어 줄 또 하나의 도전이다.

YB 신곡 ‘Drifting Free(드리프팅 프리)’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7월 10일 공개되며, 7월 12일 음원 발매와 함께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