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건을 돌파했다.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후 6시55분께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BTS의 뮤직비디오 사상 가장 짧은 시간에 기록한 수치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 5월 18일 오후 6시 공개됐으며, 5분이 넘는 길이에도 8시간 4분 만에 조회수 1,000만 건, 9일 만에 1억 건, 44일 만에 2억 건을 넘으며 한국 가수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에 이어 ‘페이크 러브’까지 총 13편의 1억 건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갖고 있다.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5주째 진입했으며, 이 앨범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역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5주째 머무르고 있다.
미 시사주간지 ‘타임’은 최근 발표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의 인물’에 방탄소년단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