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0시 V LIVE를 통해 故 유재하 추모 앨범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의 ‘사랑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화제다.
‘사랑하기 때문에’는 추모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국민 첫사랑’ 수지가 부르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이 더해졌다.
유재하 추모 앨범은 총괄 프로듀서이자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형석이 프로듀싱하고 그룹 메이트리가 참여한 ‘Minuet’(미뉴엣), 롤러코스터의 보컬리스트 조원선이 리메이크한 ‘가리워진 길’, R&B 대부 김조한과 래퍼 킬라그램의 색다른 조합, 뮤지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지난날’, 인기 아이돌그룹 ‘블락비’ P.O(피오)와 베이빌론, 이든이 만들어내는 ‘내 마음의 비친 내 모습’이 수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사랑하기 때문에’는 수지의 청하한 음색이 돋보이며 모노톤으로 촬영한 꾸미지 않은 수수한 모습이 노래 감성에 잘 어우려진 모습이 담겨져 화제가 되고 있다.
유재하 음악 장학회 측은 “이번 30주기 추모 앨범은 어느때보다 많은 분들의 도움과 참여로 더욱 남다른 앨범이 될 것 같다. 아름다운 음악과 마음이 모인 앨범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들어주시고 오랫동안 추억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재하 추모 앨범은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참여해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사랑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 캡처]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