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안강건설, 나홀로 YOLO족 위한 트렌디 오피스텔 ‘김포 더 럭스나인’ 공급 예정

- D.I.Y룸, 멀티룸, 플레이존 등 1인가구 여가활용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완비… IoT 시스템 도입도

- 5개 블록에 4개 동, 1,613실 오피스텔과 540m 길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함께 조성…12월 2개 블록 1차 공급

You only live once, 한 번뿐인 인생을 마음껏 즐기려는 젊은이들이 늘면서 주거공간에 문화공간의 성격이 더해지고 있다. ‘나홀로족’을 타깃으로 하는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과거에는 역세권이나 산업단지 인근 등 목 좋은 입지를 확보하는 것으로 제 역할을 다했다지만,요즈음 높아진 기대치에 부응하려는 다양한 노력이 포착되고 있다.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규모를 불리는가 하면, 단지 내에 대형 상업시설을 유치하거나 아파트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원스톱’ 주거환경을 조성하기도 한다. 피트니스 센터, 카페, 무인택배함 등은 기본이 된 지 오래다.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 공유경제 실현에 앞장서는 단지들도 눈에 띈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주거가치와 직결된다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건설사들의 움직임이 바빠진 덕분이다.

유니크한 외관과 실용적인 설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안강건설 역시 자사의 프리미엄 오피스텔 브랜드 ‘럭스나인’을 통해 커뮤니티 특화를 선도하는 중이다. ㈜안강건설 관계자는 “커뮤니티로 통칭되는 주민공동시설은 단지의 클래스와 건설사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비싼 관리비를 감수하더라도 생활의 편의와 여유를 누리고 싶다는 니즈가 많아 내부 인테리어와 커뮤니티, 주거시스템 등을 특화하는 데에 각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강건설의 ‘공든 탑’은 오는 12월 전격 공개된다. 김포시 최초의 단지형 오피스텔로 화제몰이중인 ‘김포 더 럭스나인’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총 1,613실(예정)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540여 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돼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복합단지로 위상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12월 중 1차 공급된다.

㈜안강건설은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트렌디하고 럭셔리한 커뮤니티 시설로 ‘김포 더 럭스나인’의 매력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특히 코인세탁소 등 생활밀착형 시설보다는 젊은층을 위한 소형 오피스텔임을 감안해 실내 공간이나 층간소음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설비를 갖춘 점이 눈에 띈다. 탁 트인 옥상정원,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택배관리실,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D.I.Y룸(공구 대여),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빔프로젝터, 스피커, 방음벽 완비), 각종 게임기구를 갖춘 플레이존, 스터디존(독서실, 회의실, 카페 등),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등이 그것이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공간을 개개인의 독립성이 보장되는 멀티플레이형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한 셈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지역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적용한 ‘PET HOUSE’타입을 선보인다. 가구내 전기, 가스 설비 제어에 주로 활용됐던 IoT 서비스에 기반을 둔 반려동물 전용 ‘펫스테이션’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커뮤니티만큼 안팎의 설계도 탁월하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에 최첨단 IoT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 CCTV 등으로 사각지대 없는 철통 보안을 제공한다.



입지 여건도 남다르다. 먼저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김포시내는 물론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단지에서 직선으로 1.5km남짓 떨어진 대곶IC를 통해 제2고속순환도로에 진입,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다. 파주, 일산 등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학운 2ㆍ3ㆍ4산업단지, 양촌산업단지 등을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가 반경 2km에 조성돼 풍부한 인프라와 7만여 배후수요를 만끽할 수 있다. 산단에 인접해 있지만 은여울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조류생태공원,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중앙공원, 호수공원, 에코센터 등이 가까워 주거쾌적성 및 여가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 약 540m,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은 12월 초 오픈 예정이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