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중장년층 여성들에게 가을의 건조한 찬바람은 눈꺼풀을 더욱 처지게 하고, 눈 밑 피부의 탄력을 앗아간다. 뿐만 아니라, 노화가 진행되며 지방이 빠져나와 울퉁불퉁하게 되어버리고, 칙칙해져서 실제 나이보다도 더 늙어 보이고 심술궂은 인상마저 주기도 한다.
강남아이리스성형외과 오성균 원장(사진)은 일반적으로 아래 눈꺼풀은 안쪽 지방주머니가 더 약하기 때문에 노화 현상이 더욱 빨리 일어나며, 다크써클 또한 생기기 쉬우며, 피곤해보이고 답답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고 조언한다.
이 때문에 많은 중장년층 여성들 사이에서는 눈 밑 안티에이징 관련 시술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안검수술은 눈의 바로 아래 부분을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절제한 후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특히, 하안검수술은 눈 밑 피부의 늘어짐과 주름을 모두 해결해주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지방제거후 재배치를 통해 눈 밑을 평평하게 해주면 훨씬 더 젊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하안검수술을 잘못하게 되면 눈 밑이 밋밋하거나 뒤집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할 때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하는지 꼼꼼히 살펴 본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하안검의 원인과 수술을 통한 개선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지방이 두텁게 쌓여 축 처지고 주름이 많은 경우, 또는 눈 밑 지방이 돌출되어 다크써클이 생긴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속눈썹 밑을 절개하여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잘라 리프팅시키기 때문에 밝은 눈매는 물론 한층 어려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하안검성형 등의 눈성형은 얼굴 부위 중 가장 연약한 피부에 시행하는데다 눈 자체의 기능적인 문제도 고려해야 하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가격보다는 수술후 부작용 발생에 대한 책임여부나 시술에 대한 노하우 등에 우선순위를 두고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