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최중심에 '시흥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이하 아브뉴프랑 센트럴) 분양에 나선다. 광장형 스트리트몰로 선보여 규모도 크고 집객 효과도 우수한데다 외식, 쇼핑, 여가생활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 일반상업용지 총 6개 블록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섹션오피스,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6개 블록 지상 1~3층은 총 7만3,606㎡ 규모로 판매시설(5만1,122㎡)과 근린생활시설(2만2,484㎡) 등이 들어선다. 6개 블록 중 4개 블록 4~6층 섹션오피스(456실), 2개 블록 4~6층 오피스텔(336실)도 순차 분양할 예정이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길이 380m, 폭 30m의 광장형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조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보행로를 따라 상업시설 들어서 집객효과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뛰어나다. 1, 3층은 실외 공간을 활용해 점포를 꾸밀 수도 있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이 들어서는 곳은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중에서도 '최중심'에 자리해 입지가 우수하다. 또한 상업시설 옆에는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배곧생명공원(23만2,456㎡)이 들어 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시흥시는 아브뉴프랑 센트럴과 공원, 광장 등을 연계해 일대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인 '여성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상업시설은 2만1,500여 가구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데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호반베르디움 1~3차 등에 둘러 쌓여 고정 수요도 갖췄다. 향후 아브뉴프랑 센트럴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입주 시 수요는 더 탄탄해질 전망이다. 교육 및 의료복합용지가 인근에 있고, 대형마트, 영화관도 가까워 방문객들이 상업시설을 거쳐 갈수 밖에 없는 길목상권인 것도 특징이다.
교통망도 우수해 외부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월곶-판교선(예정), 소사-원시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도 있다.
방문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1,108대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했다.(643대 공영주차장 포함 1,751대 주차)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 광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현재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8-1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시흥시 배곧신도시 배곧생명공원 건너편(시흥시 서울대학로 264번길 7)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